연수 내용 | ![]() |
![]() |
|
이수학점 | 2학점 |
이수 기준 | 온라인 평가(60점), 참여점수( 설문조사: 40점 ) = 총점 100점(이수 기준 점수: 60점 이상) |
이수기간 | 학습 시작일 ~ 이수 기준 충족일 |
이수 처리 | 매일 오전 1회 이수 처리(토, 일 제외) |
이수증 발급 | 이수 완료 후 다음 날에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|
※ 연수기간 종료 후 3년 간 무료로 '다시 듣기'가 가능합니다(나의 연수과정>지난 연수과정). |
차시 | 학습주제 | |
---|---|---|
1.
IB PYP 교육과정 프레임워크 - 미션, 학습자상, 학습접근방법, 초학문적 주제
2.
IB 교수접근방법의 이해 1 (탐구기반학습, 팀워크와 협업, 학습 방해 요소 제거)
3.
IB 교수접근방법의 이해 2 (개념적 이해, 지역과 국제적 맥락, 평가 정보 활용)
4.
주도성(agency), 실천(action), 전시회(exhibition)
5.
탐구 단원 설계 방안
6.
독립 단원 설계 방안
7.
2학년 탐구 단원 설계를 위한 Q&A
8.
2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준비하기
9.
2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찾아내기
10.
2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분류하기
11.
2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더 나아가기
12.
2학년 탐구 단원 수업 성찰과 행동
13.
5학년 탐구 단원 설계를 위한 Q&A
14.
5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준비하기
15.
5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찾아내기
16.
5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분류하기
17.
5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더 나아가기
18.
5학년 탐구 단원 수업 - 성찰과 행동
19.
2학년 독립 단원 설계를 위한 Q&A
20.
2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준비하기
21.
2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찾아내기
22.
2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분류하기
23.
2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더 나아가기
24.
2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성찰과 행동
25.
5학년 독립 단원 설계를 위한 Q&A
26.
5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준비하기
27.
5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찾아내기
28.
5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분류하기
29.
5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더 나아가기
30.
5학년 독립 단원 수업 - 성찰과 행동
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