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연수 내용 | 교사의 게임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여, 체계적인 교육 설계를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하는 혁신적인 교실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입니다.
공교육 내 게임리터러시 교육 확장을 위해 게임 활용 교육과 관련된 게임 기반 학습, 게이미피케이션, 게임화 교육 등의 개념을 확립하고 이를 효과적인 수업 설계에 적용・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실제, 수업 사례, 교수법 등을 제공합니다. 크게 전문가들의 이론적 지식과 실제 교사들의 수업설계 사례 모듈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어, 기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수업설계 사례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. ※ ‘지스쿨’(https://gschool.kocca.kr) 사이트에서 좀 더 다양한 게임 활용 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|
| 이수 기준 | 진도율(100점), = 총점 100점(이수 기준 점수: 90점 이상) |
| 이수기간 | 2025.10.16 ~ 9999.12.31 |